확대 l 축소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 23년 하반기‘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신청하세요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 성폭력·가정폭력·디지털 성범죄 예방 무료 교육 및 비대면 교육 연중 실시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센터장 장은정)는 성폭력, 가정폭력,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해 교육 기회 및 접근성이 취약한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2023년 찾아가는 성폭력·가정폭력·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오는 11월까지 실시한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학교, 공공기관 등 의무교육 대상 기관을 제외한 일반시민 또는 희망 단체를 찾아가는 교육으로 폭력 예방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내 인식개선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비의무대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회 10명 이상, 연간 180회에 걸쳐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 문의 및 신청은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세종시 지원기관인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044-862-9191~3)로 하면 된다.

세종시가 젊은 인구 비율과 합계 출산율 전국 1위인 점을 감안하여 YWCA성인권상담센터는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MOU를 맺고 양육자들을 교육 우선 대상자로 선정하여 교육을 진행 중이다. 2023년 상반기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등학교 양육자를 대상으로 32회에 거쳐 교육을 실시했고 총 628명이 참여했다. 또한 예비 청년, 고3, 학부모, 노인, 장애인, 민간기업 종사자, 지역사회 성원 등 2,497명이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에 참여했다.

장은정 센터장은 “다양한 교육 대상을 발굴하고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폭력 문제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