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4년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아리솔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대상“나를 찾아서”프로그램운영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월 2일, 4일 아리솔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 7명을 대상으로 자신이 가진 강점을 찾아 미래의 꿈을 구체화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맞춤형 집단상담 프로그램 “나를 찾아서(자기존중)”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을 존중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이 가지지 않은 자신만의 장점을 알고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의 능력이나 성향의 특성을 가치 있는 것으로 여기고 이해함으로써‘괜찮은 나’를 발견하고 자기 스스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지닐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사춘기로 인해 떨어졌던 자존감을 높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소년은‘중학생이 되고 나서 외모도 마음에 들지 않고 성격도 이상한 것 같아 자꾸 자존감이 떨어졌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나에게도 장점이 많다는 것을 발견하게 됐고 나를 사랑할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초중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진로, 인성, 생명존중 등 다양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정서적 지지망을 구축하고 심리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문경시에서는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지원을 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문경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