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중구노인복지관,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아름다운 노년, 함께하는 행복’…기념식 및 축하공연 진행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울산 중구노인복지관이 10월 4일 오전 10시 중구노인복지관 1층 강당에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아름다운 노년,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중구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

1부 기념식은 △노인의 날 영상 시청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축하공연은 △참나눔회 아트필예술단의 색소폰·벨리댄스 공연 △키즈아트어린이집 아동의 율동 공연 등으로 꾸며졌다.

이 밖에도 중구보건소·중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결핵 사진 촬영 및 건강상담 △손 마사지 체험 △네일아트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한편, 지난 2010년 11월 개관한 중구노인복지관의 등록 회원 수는 9,000여 명, 일일 평균 이용객은 700여 명으로, 중구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과정 및 사회활동 참여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권정배 울산 중구노인복지관 관장은 “오늘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생활에 불편한 점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챙기며 어르신 복지 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울산시중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