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국가보훈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4년 제대군인 주간(10월7일~11일)”을 맞아 제대군인의 헌신에 공감하고 감사를 전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가보훈부는 제대군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제대군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10월의 둘째 주를 “제대군인 주간”으로 정하여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3년도부터는 법정 기념행사로 격상하였으며, 올해는 범정부 차원의 추진으로 병역의무 이행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및 제대군인들의 헌신에 감사하는 국민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올 해의 슬로건은“지금부터 제대로 빛날 차례?리;스펙? - 국가를 위해 헌신한 당신, 제대로 응원합니다.-”로 정해 국가에 헌신한 제대군인이 제대를 통해 다시 한번 빛나는 새로운 내일(일상)의 출발점에 있음을 알리고, 국민과 함께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10월 8일 서울 삼성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는 국가보훈부 주관으로 제대군인 주간 선포 세리머니를 개최하며, 코엑스 스타필드 내부 미디어 필러를 통해 국민들이 참여하는 전시·체험·응원·포토존 운영과 온라인 대국민 응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제대군인 주간” 분위기 조성과 응원을 위하여 1호선 지하철 내부와 경전철 지하철 역사,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에 기념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며, 제대군인 채용 협력기업과 제대군인 멘토에 대한 감사패 전달(8일),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에 대한 현판식 진행과 제대군인 가족 초청 영화관람(CGV 의정부점)행사 개최(11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