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대구 달서구가 오는 10월 5일 오후 12시 30분 월광수변공원에서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기 위한 2024 달서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달서평생학습축제는 ‘학습으로 소통과 행복을 품다!’라는 주제로 주민과 평생학습 기관, 단체가 함께 참여한다.
축제는 그간의 학습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만들고,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 주무대에서 평생학습 동아리 성과 발표회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펼쳐져 그동안 배우고 익힌 악기 연주, 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잔디광장에서 달서어린이 그림대회, 버스킹 공연, 평생학습성과물을 전시한다.
또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문화 공연 등으로 모든 연령층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그 외에도 매력적인 무대 퍼포먼스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싸이버거'가 초청돼 축하 공연을 진행하며, '목요커'권경환의 특별무대가 마련돼 있다.
권경환씨는 달서구 학교에서 선생님으로 근무하다가 음악동아리를 시작한 이후, TV 프로그램‘너목보’, ‘전국노래자랑’우승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다양한 공연으로 청명한 가을날, 아름다운 월광수변공원의 풍경을 배경으로 축제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이번 축제에 방문하는 분들이 아름다운 월광수변공원에서 배움의 행복을 느끼면서 함께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축제를 준비했으니,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평생학습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광역시 달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