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래문화교육특구, '제6기 장영실 창의과학 아카데미' 성료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부산 동래구는 지난 21일 동래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초등학교 5학년, 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2024년 제6기 장영실 창의과학 아카데미’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6기 장영실 창의과학 아카데미’는 지난해 대비 참가 인원을 30명에서 40명으로 늘리고 한층 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학교에서 경험하기 힘든 양질의 과학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미래 과학 인재 육성을 목표로 운영된 이번 아카데미는 7월 천문·우주 캠프를 시작으로 4차 신산업 캠프, 천문·과학시설 탐방 캠프까지 모든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학생들은 이번 아카데미에서 천체관측, VR 콘텐츠 체험, 코딩·3D콘텐츠 제작, 천문과학시설 탐방 등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들을 통해, 신기술을 활용한 미래 교육 연계 기술을 경험함으로써 과학의 원리를 더욱 심도 있게 학습했으며 나아가 고차원적인 진로 설계의 기회도 가졌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아이 키우기 좋은 동래와 교육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는 참가인원을 더욱 확대하고 양질의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노력했다”며“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4차 산업 시대를 넘어 우주산업 시대에 걸맞은 훌륭한 미래 과학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시동래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