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통영시청년센터에서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오는 21일 오후 2시 죽림 만남의 광장에서 청년들과의 소통을 위해 ‘2024 통영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통영 청년을 잇다!’라는 주제로 To young 지기 위촉식을 시작으로 김진택 교수 토크콘서트 및 전 세대와 소통하는 인디밴드 3팀의 공연, 청년이 원하는 사항에 대한 청년정책존 및 이벤트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통영고용복지센터, 통영시청 건강증진과도 부스운영에 참여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및 행사를 빛내줄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라디오DJ공연 △To Young지기 위촉식 △김진택 교수 토크콘서트 △밴드 공연(3팀) △인생네컷 △‘1845’를 맞춰라 △스탬프 투어 체험부스 △통영청년정책협의체 홍보부스 △청년정책존 △동아리활동 부스 등이다.
이 밖에도 올해는 행사 내 스탬프 투어 미션을 완료한 모든 분들에게 청년의 날을 축하하는 기념품도 선착순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청년정책존 내 정책투표를 통해 통영 청년들의 수요 조사를 기반으로 내년도 통영시청년센터 프로그램 기획을 운영할 계획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청년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과 함께 참여하는 열정과 활력이 넘치는 행사가 되도록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통영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