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여주시 상생복지회 우리집, 지파운데이션 '심리치료비 지원 사업' 선정!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상생복지회 우리집은 사회적협동조합 지파운데이션의 학대 피해 아동 통합지원사업인 심리치료비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이번 8월부터 2025년 7월까지 1년간 학대 피해로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전문적인 심리검사와 심리치료비를 지원하여 자기 인식 개선 및 심리적 안정을 통해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선정된 아동은 미술 심리치료를 1년간 받을 예정이며, 한 아동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저의 어려움을 극복할 힘이 생기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우리집 김경숙 시설장은 “아동·청소년기에는 사회성이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균형감 있는 심리 발달이 중요하다. 치료를 통해 자기 인식을 하여 불필요한 심리적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힘을 기를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아동이 지속적으로 과중하게 소비되는 감정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생복지회 우리집은 일상생활 서비스, 교육 및 특기적성, 사회·심리 재활, 직업재활, 여가활동,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사업을 운영하며 아동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개별서비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여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