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북교육청, 2024년 상반기 보건직 공무원 직무연수 개최

우리 학생들을 안전한 교육 울타리 안으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경북교육청은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칠곡군에 있는 평산아카데미에서 도내 보건직 공무원 92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보건직 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핵심역량 중심 연수를 통해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전문가로서의 보건직 공무원의 업무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담당자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협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김윤희 부경대학교 교수의 ‘청소년 흡연의 이해와 학교 흡연 예방 사업 추진 전략’에 대한 특강과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 소장의 ‘남다른 관점, 전지적 창의 시점’ 강의, 김윤경 국립안동대학교 교수의 ‘약물 남용과 마약 중독’에 대한 강의, 도 교육청 업무 담당자의 건강한 신체 만들기 프로젝트, 학교보건?환경 주요 업무 전달 등으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가한 한 직원은 “학교 흡연 예방과 학생들이 마약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자기관리 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는 마약 예방 교육을 위한 전문성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 건강증진과 교육환경 평가, 학생 난치병 사업, 감염병 예방, 응급처치, 흡연 예방 사업, 학교 내 공기 질 그리고 최근에는 약물 오남용과 마약류 예방까지 보건 관련 업무들이 매우 다양해지고 또 그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 울타리 안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