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정구 농학박사, 이선우 재울산 태백시민회 사무국장, 태백시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태백시는 지난 6월 15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전문연구원인 이정구 농학박사와 이선우 울산 태백시민회 사무국장이 태백시에 고향사랑기부금 각각 100만 원씩 총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정구 박사와 이선우 사무국장은 지난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통리 오로라파크에서 열린 제5회 기차화통축제에 ‘명사초청 토크콘서트’ 강사로 초청되어 학업과 진로, 어린시절 추억과 고향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자 태백을 방문했으며, 이번에 강연과 더불어 고향사랑기부금도 기탁했다.

이정구 박사와 이선우 사무국장은 “태백시민과 축제를 방문하신 관광객들과 함께 태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태백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도 기탁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항상 고향을 생각하며 태백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정구 박사는 태백에서 초중고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원예생명공학전공 농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재원으로, 현재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전문연구원, 연암대학교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이선우 사무국장은 울산에서 와이엘코리아 영남총판을 운영하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고, 지난 2월에는 태백산 눈축제에 울산시민회 회원들과 함께 1박 2일 태백을 방문하는 등 울산과 태백을 잇는 출향단체의 사무를 맡아 남다른 태백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태백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