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홍성군 광천읍 주민자치회, 경남 거제시 선진지 견학 실시

상문동주민자치회 방문, 주민자치 특화사업 및 활성화 노하우 벤치마킹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광천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 및 주민자치회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경남 거제시를 찾아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선진지 견학에는 주민자치위원 및 광천읍장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남 거제시의 상문동주민자치회를 방문하여 주민자치 특화사업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노하우를 벤치마킹 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상문동 주민자치회에는 35명의 위원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사랑의 김치나눔행사, 명절 불우이웃돕기, 교통안전사고 ZERO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견학에서는 상문동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 공유와 질의응답 등을 진행하며 광천읍 주민자치회의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하고, 지역 실정에 맞게 적용 가능한 각종 사업과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노성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은 주민자치회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위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상문동주민자치의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 하여 더 살기 좋은 광천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천읍 주민자치회는 지속가능한 주민자치회 운영을 위해 다양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2023년도 주민총회에서 발굴·결정한 자치계획 사업인 ‘주민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들과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홍성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