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강원도 제2회 산?학?관 프리마켓 열어!

제2청사 공무원, 가치(같이)소비 캠페인 전개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인 글로벌본부와 강원도립대학교는 5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강원도립대학교 청운관 일원에서‘제2회 산?학?관 프리마켓’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창업보육센터) 11개 기업이 참가하여 우수생산품을 직거래하는 한편, 입주기업인‘캠프박스’(대표 한재원)에서는 문화복합공간을 활용한 버스킹을 선보이면서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프리마켓은 유통판로가 부족한 소상공인, 소기업, 문화기획인들이 대다수 참여했고, 5월 8일부터 시작하는 대학 축제(신리천마축제)와 버스킹이 연계 추진되어 생산자뿐 아니라 소비자?시민?학생들도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더욱 볼거리가 풍성했다.

앞서, 제2청사는 지난해 10월에 1차 프리마켓을 진행 한 바, 산학협력단 입주업체와 2청사와의 상생 효과 등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는 응답자의 65% 이상이 긍정 답변을 했고,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인 지역대표행사로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시민이 함께 즐기는 프리마켓 ?상권과 연계한 프리마켓 ?소상공인들이 참여하고 싶은 프리마켓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답변한 바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와 도립대 측에서는 이번 행사가 입주업체, 시민, 대학, 제2청사가 상생 협력해 나가는 좋은 사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학생 및 교직원, 지역주민, 공무원들의 프리마켓 참여를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입주기업 제품홍보, 판로개척 등 시너지 창출로 입주기업 매출 신장에도 크게 기여하는 한편, 제2청사 비전인‘상생과 균형, 함께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실현’에도 부응했다.

이번 프리마켓에 참여한 ‘마더브레드커피컴퍼니(주) 신동순 대표, 셀젤컴퍼니(주) 김승현 대표, 디에스홈푸드 임용규 대표’들은 입을 모아 “제2청사가 강릉에 개청함에 지역경제?지역상권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업체?우수제품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일섭 글로벌본부장은“프리마켓 행사가 해를 거듭할수록 활성화되어 대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으며,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