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해군‘일상 속 걷기 생활화’운동 본격화

‘나도 걷Go 너도 걷Go’사업 추진 “건강도 챙기고 지역활성화 도모해요∼”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남해군은 지역주민들의 건강 위험 요인을 관리하고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일상 속 걷기 생활화 운동인 ‘나도 걷Go 너도 걷Go’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해군 보건소가 지난해 실시한 ‘헬스플랜(Health Plan)’ 용역 결과 남해군의 건강지표 중 걷기 실천율이 타 지역보다 낮게 나타났다. 이와 더불어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그리고 비만율 등은 높게 나타났다.

남해군 보건소는 걷기를 통한 건강관리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나도 걷Go 너도 걷Go’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먼저 남해군은 남해읍의 기관·단체 및 이장·부녀회 등을 대상으로 걷기 생활 7대 수칙을 안내하고 걷기의 필요성과 걷기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대군민 홍보를 실시한다. 관공서나 시장 등에 갈 때 걸어서 이동하기 좋은 여러 도로 정보를 홍보하는 등 걷기 생활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5월 말에는 유관기관과 여러 단체가 참여해 ‘일상 속 걷기 생활화’를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남해군은 걷기 결의대회를 통해 △가까운 거리 걷기 △출퇴근시 걷기 △점심시간 활용하여 30분 걷기 △걷기 친구 만들고 함께 걷기 등의 걷기 생활수칙을 알릴 계획이다.

남해군은 ‘일상 속 걷기 생활화’ 운동을 통해 주민 건강 향상은 물론, 주차난 해소와 친환경 시가지 조성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남해군은 걷기 실천 분위기를 확대 조성하고 실질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남해군 직원대상 “나부터 걷기” △남해읍 걷기 좋은 길 따라 걷기 △남해군민 대상 목표걸음 수 채우기 등 건강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성공자에게는 소정의 성공기념품을 제공한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걷기 생활화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남해읍 시가지도 친환경적으로 가꾸어 나갔으면 한다“며 “좋은 약, 좋은 음식보다 걷는 것이 좋다고 하니 건강한 남해군을 만들기 위해 다함께 걷기 생활화 운동에 동참하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점은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남도남해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