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해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대상자 모집

일반공모 5백만원, 기획공모 1천만원 이내 지원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남해군은 ‘2024년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 참여자를 5월 8일부터 5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해읍 도시재생 중심시가지 사업구역(남해읍 북변리 157번지 일원)을 포함한 지역이 사업 대상지이며,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구분된다.

일반공모는 남해군 내 거주하는 군민 3인 이상 모임이 대상이며 △주민들이 마을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제안하는 사업 △지역 특성을 살리고 도시재생 사업의 취지와 연관된 사업에 대해 최대 5백만 원을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단체 또는 남해군민이 참여할 수 있다. 지원분야에 대한 전문자격 또는 관련 경력을 가진 사람을 포함한 3인 이상의 모임·단체가 대상이다.

사업분야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미관개선, 안전도 향상 등) △창생플랫폼 공간 아카이빙 △친절 캠페인, 친절·힐링 관광수용태세 교육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콘텐츠 발굴?운영 (공연, 강연, 행사, 체험 프로그램) △남해전통시장, 경남도립남해대학과 연계 사업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홍보 △기타 도시재생과 관련한 사업 등이다.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남해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또는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진평 도시건축과장은 “도시재생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발굴한 사업을 기획하여 시행까지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사업이라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지역이 더욱 활기를 띠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남도남해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