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4 부여군 마을 기자단 4기 양성교육 수료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부여군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 7일 재단 교육장에서 부여군 ‘동기부여’ 마을 기자단 4기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4월 9일 개강해 5월 7일까지 총 5회(10시간) 동안 마을신문에 대한 이해, 사진 촬영 기법 및 실습, 인터뷰 기사 작성법 등 마을 기자단으로서 갖춰야 할 전문지식과 소양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은 기사 첨삭지도의 교육을 끝으로 8명의 교육생 및 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교육생들은 수료증과 함께 ‘동기부여’ 마을 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았다.

교육 수료생들은 “마을신문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는 시간이 됐으며, 마을 기자단 활동을 통해 마을과 지역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수료한 마을 기자단 4기 수료생들은 부여군의 읍·면 단위부터 배후마을까지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를 수집하여 알리고 농촌마을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발행하는 공동체 신문 ‘동기부여’는 올해 창간 4·5·6호 발간을 목표로, 마을의 다양한 소식과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마을 기자단 및 공동체 신문 ‘동기부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소식은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부여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