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축하공연, ESG경영선포식 등으로 풍성함 더해

[한국제일신문, 이양섭기자]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5월 8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이용회원 약 2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미덕을 기리는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어버이날 기념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 조현숙 부의장, 이기헌 국회의원 당선인(고양시 병),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신인선 의원, 고양시 일산동구 서광진 구청장,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 조당호 대표이사 등 여러 내빈들이 참석해 어르신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식전 공연으로 고양·파주시 등에 거주 중인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치어리딩 응원단‘엔젤킹’의 신나고 멋진 치어리딩은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행사 1부에는 지역사회 노인복지 발전과 효(孝)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 자원봉사자·후원자(단체)에 대해 고양특례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시상식 후에는 복지관의 회원대표 위원들에게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감사의 의미를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퍼포먼스가 이어졌고 환경과 사회·윤리경영 등을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자는‘ESG 경영선포식’,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 2부에는 치어리딩사관학교 엔젤킹의 활기찬 치어리딩과 아름다운 하모니의 호수그린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이해‘우리 동네 주치의?건강을 충전해 봄(春)’이라는 주제로 기념식를 비롯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지역 의료기관 연계‘무료 건강검진’,‘ESG 새활용 체험 ? 플라스틱컵 화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도 운영됐다.

특히 지역 의료기관 무료검진에는 일산사과나무치과병원, 와이덱스보청기 고양일산센터, 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 일산자생한방병원,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의 참여로 그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어버이날이라고 예쁜 카네이션도 달아주고 귀여운 아이들의 치어리딩 공연도 보고 어머님 은혜 노래도 불러주니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우선 어버이 은혜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어준 어르신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양시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장기욱 관장은“우선 이번 행사에 함께해주신 내빈 및 어르신들과 공연단체, 지역의료 기관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준비한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이 잘 전달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고양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