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성군 ‘2024년 제2회 하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한국제일신문, 김우성기자] 하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하일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하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이웃사랑 집 청소 봉사활동 결과 보고 △2024년 하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어르신 행복동행 실버카 지원사업’ 계획안에 대한 논의 △고성군 긴급돌봄 SOS센터 홍보 등이 진행됐다.

‘어르신 행복동행 실버카 지원사업’은 지난해와 올해, 2회에 걸쳐 하일면 어르신을 위해 관내 사찰인 일윤사에서 실버카를 기탁받아 지원한 사업으로,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사업이다.

이에 협의체는 올해 특화사업으로 실버카 지원사업을 선정하여 심의 의결하고, 보행이 불편하여 실버카가 필요한 마을 어르신 5분을 선정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최희석 민간위원장은 “이번 실버카 사업이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외출을 돕는 든든한 역할을 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를 체감할 수 있는 하일면만의 특화사업을 발굴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영옥 공공위원장은 “하일면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민관이 상호 소통을 통해 면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마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고성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