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합천군 초등학생,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합천군 내 위치한 합천초, 남정초 4학년 초등학생 90여 명이 사회과 ‘우리 지역의 중심지’ 마을 탐방 활동의 일환으로 군청 답사를 진행했다.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합천초등학교 3개 반이, 4월 30일 남정초등학교 1개 반의 초등학생이 합천군 CCTV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했다.

통합관제센터에서는 방문 학생들에게 CCTV 통합관제센터의 역할과 기능에 대하여 설명하고, 관제센터 홍보 동영상 시청과 함께 초등학교를 모니터링하고 있는 CCTV 화면을 직접 보는 순으로 견학을 진행했다.

합천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지난해 8월부터 견학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합천군에 설치된 CCTV의 역할과 활용사례, 운영성과 등을 소개해 통합관제센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2016년 6월 준공한 ‘합천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합천군 관내에서 관리되는 영상정보처리기기(CCTV)를 관제센터 한 곳으로 통합 연계하고, 1,192대의 CCTV를 관제요원이 365일 24시간 각종 사건, 사고 및 범죄 예방을 위하여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통합관제센터가 군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을 위해 선봉적인 역할을 하는 관제센터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합천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