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함양군, 생애주기별 마음건강사업 ‘우리 오늘 만날까요?’ 운영

청년~노년층 대상,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건강 인식 제고 위한 마음 건강사업 진행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함양군보건소는 지난 4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우리 오늘 만날까요?’를 운영하였다.

‘우리 오늘 만날까요?’는 정신질환 및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이나 거부감을 없애고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누구나 쉽게 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또는 찾아가는 상담, 척도검사, 프로그램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심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에 신청한 청년부터 노년층 55명을 대상으로 ①정신건강 사업안내 및 우울예방 교육 ②상황별 맞춤형 척도검사(우울, 지각된 스트레스 척도검사) ③가죽가방 만들기와 계절 꽃 센터피스(꽃꽂이) 원데이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맞춤형 척도검사 결과 발굴된 고위험군은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되어 정신과 전문의 상담 및 센터 등록·사례관리 등의 개입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고 지친 일상에 환기가 되는 꽃꽂이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함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누구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정서적, 심리적으로 불안과 우울감이 지속되면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상담받고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 또한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함양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