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신규임용·승진공직자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지난 30일 조직 내 청렴실천의지 확산 및 청렴감수성 향상 위한 교육 실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서울 동대문구가 신규임용·승진 공직자를 대상으로 조직 내 청렴실천의지 확산 및 청렴감수성 향상을 위해 지난 30일 구청 지하2층 사내아카데미에서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공직자로서 기본적인 청렴 소양을 갖추도록 돕고, MZ세대 공직자와 소통을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연수원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안영진 변호사가 ‘슬기로운 청렴생활’이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부당한 업무지시의 판단 기준, 인사청탁 사례 등 반부패 청렴 관련 법령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안영진 변호사는 부패와 청렴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흥미로운 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례를 제시했으며, 실무에서 윤리적 결정을 내리는 방법과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히, 공직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하며 직급과 상관없이 개개인의 청렴한 행동과 마음가짐이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든다고 당부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공직자로서 청렴한 공직생활의 중요성에 대해 항상 고민하는 자세를 가져, 직원 모두가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는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반부패청렴실천 서약식, 청렴 핫라인 운영, 관급공사장 청렴현수막 게시, 청렴서포터즈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