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창업기업·투자자 만남의 장 ‘IR데이 및 투자상담회’

제1회 양산시 창업기업 IR데이 및 투자상담회 ‘Start-up VIP’ 성료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양산시는 지역 창업기업 사업소개 및 투자상담을 위해 양산시 창업기업 IR*데이 및 투자상담회'Start-up VIP**'행사를 지난달 30일 G-스페이스 동부(물금읍 부산대학로 16)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IR데이 및 투자상담회는 양산지역 소재 업력 7년 이내 (예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15~19일 5일간 접수를 통해 △(주)테라노비스 △네이쳐에듀 △키토라푸드 △㈜아크인터내셔널 5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양산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IR 행사인 만큼 관내 창업·벤처기업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날 행사는 총 3시간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창업기업과 투자사가 투자유치에 관한 중요 검토 사항을 공유하는 등 기업에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는‘투자특강’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기업별 아이템과 사업전략을 알리기 위한 15분간의 ‘IR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각 기업의 투자유치 성공률 향상을 위해 기업과 심사역 매칭 후 50분간의 ‘맞춤형 투자상담회’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양산지역 창업·벤처기업들과 경남지역 유망한 VC(Venture Capital) ㈜경남벤처투자 및 AC(Accelerator) ㈜코업파트너스가 참여해 투자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큰 의의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투자사에서는 지속적인 기업 성과모니터링을 통해 양산 내 유망한 투자처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에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창업자가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 됐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역 내 유망한 창업가가 발굴될 수 있는 실질적인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양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