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여수시 서강동 지사협, 찾아가는 경로당 행복맞춤 서비스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건강상담, 수지침, 낙상예방교육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여수시 서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서교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경로당 행복맞춤 서비스’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경로당 행복맞춤 서비스’는 매월 1회, 서교동 관내 5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에게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 혈압·혈당 체크, 수지침, 뜸 등을 제공하는 지사협 특화사업이다.

이날 경로당 이용 어르신 20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자원봉사자 등 10명이 참여, 맞춤서비스 지원과 함께 ‘어르신 낙상 예방’ 교육도 진행됐다.

최선환 민간위원장은 “지난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아 수지침, 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 게됐다”며 “노인성 질환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에게 적절한 치료 및 건강관리가 이뤄져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능력이 강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심순섭 서강동장은 “백세 시대,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기를 위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정과 사랑이 넘치는 서강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강동 지사협은 올해 연합모금사업 ▲찾아가는 경로당 행복맞춤 서비스 ▲사랑愛 밑반찬 Dream ▲건강한 노후지킴이 ▲긴급구호비 지원 등 총 4개를 추진,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방침이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남도여수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