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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효율적인 인허가 처리를 위한 간담회

민원처리 개선방안 등 논의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산청군은 지난 23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효율적인 민원행정(인허가) 업무처리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산청군, 한국국토정보공사 산청지사, 산청군 건축사협회 및 토목협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민원담당자 주요사업 및 민원현안 보고, 현 민원처리 프로세스 현황, 문제점 및 전달사항 보고, 건축·개발허가 등 민원처리 개선방안 협의 등이 이뤄졌다.

세부적으로는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외국인 언어 통·번역기 운영, 어르신 민원인 전화상담 콜 서비스 시행, 민원처리 신속성을 위한 민원안내 도우미 2인 배치 등을 홍보했다.

또 도로변 개발사업 시 과도한 절·성토 수반 시 사전협의 요청, 복합자재 사용한 건축물의 사용승인 시 건축자재 품질관리서 제출, 등록전환 측량시 준공 시점 또는 경계가 명확한 시점에 가능, 지적재조사지구 내 인·허가시 사전협의 요청, 건물번호판 설치 시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권장 등이 논의됐다.

산청군 관계자는 “다양한 민원현안 공유를 위해 민원담당자·공공기관·민간협회 간 정기적인 간담회를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민원인 입장에서 각종 인허가 민원을 신속하고 불편함 없이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산청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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