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산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한 '경산 학부모회장협의회'개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경산교육지원청은 4월 22일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산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학부모회장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경산 학부모회장협의회'를 구성하고 임원진을 선출하였다.

2024년 경산시 학부모회장 협의회(이하 협의회) 임원진 구성을 위한 투표 결과, 회장은 진량고 학부모회장, 수석부회장은 문명고 학부모회장, 초등학교 부회장은 경산압량초 학부모회장, 중학교 부회장은 장산중 학부모회장,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부회장은 경북기계금속고 학부모회장이 전체 학부모회장들의 성원 속에 각각 당선되었다.

앞으로 협의회는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와 긴밀히 협의하여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 자원봉사 운영,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 의견 수렴, 학부모회 자치기반 구축 등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경산교육 발전을 위해 학부모들의 힘을 보탤 예정이다.

박경화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이 바르게 자라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학부모의 역할이다. 이번 경산 학부모회장 협의회가 경산교육 공동체간 서로 소통과 공감하는 통로가 되어 우리 아이들이 배워서 실천하는 아이신나 경산교육에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