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달성군청 2024년 달성청년혁신센터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대구 달성군, 달성청년혁신센터 청년 동아리 총 10개 팀 선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달성청년혁신센터는 지난 8일 ‘2024년 달성청년혁신센터 청년동아리 활동’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년 동아리 활동 지원을 시작했다.

올해 처음 시행된 청년동아리 사업은 지역 내 청년들의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청년 세대의 교류와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청년 동아리 대표 및 팀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에게 사업내용, 보고서 작성 교육, 사업 운영에 필요한 유의사항 등을 안내했다.

해당 지원사업은 대구시에 활동하고 있는 19세 이상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3인 이상이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유지하는 동아리를 대상으로 모집하였으며, 선정된 10개 동아리에는 팀별 최대 120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IT 및 기술·창업, 미디어/콘텐츠,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팀이 선발되었으며, 활동기간은 4부터 9월로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또, 10월에는 성과발표회를 통해 동아리 활동 경험을 공유하여 우수 동아리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지역 내 청년들의 다양한 교류와 모임이 많아져 청년들의 관심사와 필요에 부응하고, 이 사업이 달성청년혁신센터와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모인 청년동아리를 시작으로, 추후 계획되어 있는 청년 토크콘서트, 특강은 수요 대응(청년 맞춤형)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달성군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