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4년, 김천시 청소년권익지킴이 활동의 첫 시작을 열다.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위원 표창 수여 및 위촉식 』개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김천시는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3월 22일 청소년참여기구(제19기 청소년참여위원·제12기 청소년운영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1년간 활동하는 참여기구위원들의 위촉식 행사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 참여·운영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오리엔테이션 및 정기회의 등이 진행됐다. 위촉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은 지역 내 초등·중·고등·대학생 대상으로 공개모집 했으며, 청소년참여위원 20명과 청소년운영위원 23명이 선발됐다.

또한, 지난해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최우수상 수상, 김천시 주민 참여 의견 제안 등 많은 활동으로 다양한 성과를 얻은 청소년참여기구위원 4명에 대한 표창 수여도 이루어졌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정기회의를 통해 김천시의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토론회 개최, 캠페인 활동, 시설 운영과 각종 프로그램 모니터링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권익을 신장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시대가 다양하고 급변하면서 청소년들의 의미와 영향력은 날로 커지고 있다. 오늘 위촉된 위원들이 큰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청소년이 살기 좋은 김천이 되는 데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문의는 누리집 또는 청소년문화의집으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김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