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거제시 보건소는 흡연율 감소와 시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시간과 거리적 제약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 금연클리닉은 금연상담사가 직접 사업장, 학교 등을 방문해 개인 맞춤형 금연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상담을 통해 개별 흡연자의 상황에 맞는 행동요법과 금연보조제를 지원하며, 금연 성공 시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해 실천 의지를 북돋운다.
이 프로그램은 금연을 결심한 시민들에게 더 편리한 환경에서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이동 금연클리닉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13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한화오션과 삼성중공업에서 운영 중이다.
특히, 삼성중공업에서는 1월 한 달 동안 흡연자 100명을 대상으로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에는 더 많은 사업장과 학교 등으로 대상을 확대해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 학교, 단체는 거제시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상시 모집 중이며, 거제시보건소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금연 분위기 조성을 도울 계획이다.
건강증진과 김영실 과장은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들이 금연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이동 금연클리닉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건강한 거제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거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