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함양군은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드론, 중장비(지게차·굴삭기), 대형(트레일러)면허 등 3개 분야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참여 대상자를 오는 1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구직자들의 경제적 부담은 낮추고 취업 역량을 올리고자 시행하게 되었으며, 특히 농업 및 산업 분야에 날로 늘어나는 기술 인력 수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함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64세 이하이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후 교육을 수강하고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드론은 총 36명에게 최대 200만원까지, 중장비(지게차·굴삭기)는 3톤미만은 10명에게 최대 35만원, 3톤이상은 35명에게 최대 80만원까지 지원하며, 대형(트레일러)면허는 35명에게 최대 70만원의 교육비 실비가 지원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취·창업을 준비하는 군민들에게 능력 개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함양군의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창출담당(960-4723)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함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