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거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드림스타트 사업 및 아동학대 예방 정보를 담은 2025년 탁상용 달력 500부를 제작,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174가구와 한 해 동안 드림스타트 사업 추진을 수행한 협력 기관 및 후원기관 60여 개소, 아동 돌봄 기관 30여 개 등에 배부했다.
이번에 제작한 탁상달력은 한 해 동안 추진한 드림스타트 사업을 월별로소개하고 어린이 주간 및 아동학대예방 주간 등 아동을 위한 정보 등을 표기하여 알아보기 쉽게 제작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을 소개하고 연중 일정을 알 수 있어서 드림스타트 대상자에게도 좋은 안내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미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올 한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여러 사업을 추진했으며, 많은 도움을 주신 협력 기관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내년에도 우리 아동들을 위해 최선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아동통합사례관리와 보건·복지·교육·보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습지원, 심리상담, 역사 체험, 가족 문화 체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거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