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2024년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노년사회화교육사업 ‘난타뮤지컬·시니어합창단 결과발표회’가 12월 12일(목) 13시 복지관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결과발표회는 묵호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24년에 추진됐던 노년사회화교육사업 내 예술분야 취미여가 프로그램인 시니어합창반과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난타뮤지컬반 어르신 분들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됐다.
난타뮤지컬반은 힘차고 박진감 넘치는 연주와 함께 관객과 호흡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박수를 받았고, 시니어합창단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하모니와 특별공연인 플롯·첼로·피아노 3중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별히 이번 발표회에서는 식전행사로 그동안 복지관의 발전과 어르신 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준 후원·공로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고, 복지관 어르신 분들을 위한 보청기 후원 전달식이 함께 진행됐다.
감사패를 받은 베이커리카페클램은 2023년부터 복지관에 제과를 꾸준히 후원하여 복지관 어르신 분들의 영양관리를 지원했고, 아주경제 이동원 본부장은 2018년 복지관 개관이래 다양한 복지관 소식들을 언론매체에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복지관이 지역사회 내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또한, 금강보청기동해점 최은영 대표는 2019년부터 청각에 불편함을 겪는 복지관 어르신 분들을 위해 보청기를 후원하고 있고, 이번 행사에서 500만원 상당의 보청기를 복지관에 후원하여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결과발표회를 관람한 김영숙 어르신은 “동료 어르신들의 공연을 보니 인생의 황혼을 맞은 우리도 주변 사람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구나 라는 벅찬 생각이 들었고, 흥겨운 음악과 수준있는 무대매너로 알차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묵호노인종합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