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굿윌스토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제일신문, 임동일기자] 남양주시사회복지관 동부희망케어센터와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지난 7일 굿윌스토어 마석점에서 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한 일자리 창출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서비스 확대와 장애인 자립지원을 목표로 양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두 기관은 복지서비스 질 향상과 지역사회 공헌 영역 확대, 장애인 자활 및 자립 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사례 발굴 및 위기 대응과 함께 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취약계층의 사회적 참여 촉진 및 자립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

신영미 센터장은 “굿윌스토어와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 자립 지원과 일자리 확대라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형옥 이사장은 “굿윌스토어는 장애인 고용 증대와 자원 순환을 통한 환경 보호라는 목표를 가지고 운영되고 있다”며 “지역 주민들의 기증과 합리적 소비 참여를 통해 장애인 자립 지원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함께하는재단은 기업과 가정에서 기증받은 물품을 매장에서 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장애인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송파구 본점을 포함해 강동점, 방이점 등 전국에 굿윌스토어 10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