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부산시는 부산시 기능경기위원회가 '2025년도 부산광역시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숙련기술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기능경기대회는 오는 4월 7일부터 11일까지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등에서 개최되며, 시가 주최하고 부산시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한다.
기계, 금속·수송, 전기·전자, 건축·목재, 정보통신(IT)·디자인, 공예·의류, 미예 분과에서 50개의 경기 직종으로 구성된다.
참가 자격은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부산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거나 부산에 소재한 단체(학교, 기업체)에 3개월 이상 소속된 사람이다.
단, 국제대회 입상자,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 보유자 등 일부는 참가가 제한된다.
참가원서 접수는 오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공식 누리집인 마이스터넷에서 가능하다.
직종별 입상자(1~3위)에게는 메달과 함께 상금(1위 80만 원, 2위 60만 원, 3위 30만 원)이 수여되며, 오는 9월 20일부터 광주시에서 개최되는 제60회 전국기능대회에 부산시 대표 선수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아울러, 국가기술자격법이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시험이 면제된다.
송길용 운영위원장(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장)은 “우리 지역의 대표를 선발하는 대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번 대회가 우수숙련기술인을 발굴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예비 숙련기술인들이 이번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우수한 숙련기술인 양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부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