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거제시에서 운영하는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는 지난 7일 프로그램을 접수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학급 운영 규칙, 연간 활동 계획 등을 공유하며 학부모와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제공하는 교과학습 지원, 체험활동, 생활지도, 급식지원 등의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또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학습을 돕기 위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역할과 목표를 학부모들에게 알리고,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믿음직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가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는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거제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주권역 4 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체험활동, 생활지원, 급식지원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거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