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구광역시 숙련기술인 발굴을 위한 교류의 장 열린다

개인 발전의 기회이자 지역 숙련기술계에 활기를 주는 마중물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 대구광역시 지방기능경기대회가 기계, 금속·수송 등 7개 분과 50개 직종을 대상으로 4월 7일부터 11일까지(5일간) 대구광역시 일대 지정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대구광역시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한 숙련기술인들을 발굴·양성함으로써 숙련기술인의 사기진작과 기능 수준의 향상 및 지역 내 기술·기능개발 촉진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참가신청은 1월 13일부터 1월 24일까지 12일간 마이스터넷 홈페이지 를 통해 접수하며, 참가 자격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또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입상한 사실이 없는 대구광역시 시민(6개월 이상 거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직종별 입상자(1, 2, 3위, 우수상)는 대구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 위원장이 추천해 오는 9월 광주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대구광역시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되며, 국가기술자격법이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 및 산업기사 해당 종목의 필기 응시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한편, 2024년도 지방대회에서는 47개 직종 312명 중 148명이 수상했으며 그중 129명이 전국대회에 대구 대표 선수로 참가해 금메달 6인, 은메달 12인, 동메달 10인, 우수상 5인 수상이라는 탁월한 성적으로 전국 종합순위 3위라는 쾌거를 이루어내어 지역 숙련기술계에 활력을 주었다.

박기환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지역 인재들의 기술과 숙련기술인들의 위상이 더 발전하고 높아질 수 있도록 차질 없는 대회준비를 하겠다”며, “지역 우수 숙련기술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로 문의 및 우수 숙련 기술인 종합 포털 사이트 ‘마이스터넷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