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창원시 재능기부뱅크,“소방관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창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성산소방서에서 커피 나눔 봉사활동 추진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창원특례시는 9일 창원시 재능기부뱅크에서 성산소방서를 찾아 소방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핸드드립 커피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바리스타 단체인 인트로커피멤버스에서 직접 만든 따뜻한 커피를 나누었다.

활동에 참여한 인트로커피멤버스 김미향 대표는 “창원시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소방관분들께 우리가 가진 재능으로 응원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어 참여했는데, 커피를 받고 고맙다고 해주시는 밝은 표정에 도리어 힘을 받았다”고 말했다.

홍순영 자치행정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관과 단체를 위해 따뜻한 손길로 재능을 기부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기부뱅크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시 재능기부뱅크는 전문 분야 재능기부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의 전문화 및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된 사업으로, 현재 총 630명(60개팀)이 소속되어 건강·의료, 기술·기능, 문화·예술, 교육·상담, 법률 분야에서 각자의 재능을 기부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창원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