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성시 '2025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 접수

“올해도 힘차게, 마을을 마을답게”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9일에 ‘2025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을 공고했다.

올해 마을공동체 사업은 총 2단계로, 1단계 진입마을과 2단계 발전마을로 구분하여 모집하며 진입마을 6개소, 발전마을 4개소 등 총 10개 마을을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마을은 1월 9일부터 1월 24일까지 신청을 하면된다.

사업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되고 마을대표(이·통장)을 포함한 주민 20명 이상이 참여하여야 한다. 특히 이 사업은 마을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을공동형 노인일자리와 연계하여 진행한다. 참여 자격은 만 60세 이상(주민등록 기준) 선정마을 주민으로 한다.

마을공동체 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마을공동체 이·통장 및 실무자·마을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 신청 전 사업설명회를 겸한 안성맞춤 공동체 입문교육도 오는 1월 15일, 1월 16일 양일간 안성맞춤 아트홀 4층(문화살롱)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청(안성소식-고시/공고),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공지사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성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