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주시, 2024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기관 표창 수상

2024년 전국사업체조사 및 광업·제조업 조사 성공 추진 공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제주시는 통계청 주관 ‘2024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통계조사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포상은 통계청에서 주관한 전국사업체조사 및 광업·제조업 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관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제주시는 통계조사 부문에서 탁월한 공로와 노고를 인정받았다.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제주시는 특히 지역실정에 적합한 자체 시행계획 수립, 우수 조사요원 선발과 체계적인 현장조사 관리를 통해 정확한 조사를 실시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조사참여 유도를 위해 관내 주요 관공서 및 도로변 외부광고, 제주시청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신뢰성 있는 조사가 될 수 있도록 기여했다.

아울러 조사요원을 대상으로 철저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실정에 맞게 안전용품을 구입하여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통계조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점도 좋은 평가를 이끌어 냈다.

한편, 2024년 사업체 조사 결과는 오늘 3월 공표할 예정이며, 지역경제 정책수립과 산업연관분석, 도내 기업의 경제 계획 수립 등 여러 방면에 활용될 예정이다.

장옥영 총무과장은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시민분들과 통계조사에 노력을 해주신 조사요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확한 통계자료 생산 및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 제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