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우성기자] 고성군은 1월 7일 고성청년센터 미니마루홀(2층)에서 ‘2025년도 제3기 고성군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고성군은 ‘청년 기본조례’에 따라 청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청년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제안받기 위한 ‘제3기 고성군 청년정책협의체’를 지날 달 공개 모집하여 심사를 통해 18~49세 청년 14명을 위원으로 선정했다.
이날 회의는 제3기 고성군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 및 임원선출, 고성군 청년정책협의체의 역할 및 올해 고성군 청년정책 현황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위촉된 고성군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고성군의 청년들을 위한 정책발굴과 모니터링, 청년정책의제 전달과 네트워킹 등 고성군 민관협력 동반자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날 제3기 위원장으로 원민정 위원, 부위원장으로는 김창현 위원이 선출됐고 위원장을 중심으로 올해는 많은 청년정책과 관련된 사업이 있는 만큼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의견 제시, 사업참여, 정책추진 등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고성군 관계자는 “청년들이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청년협의체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니 고성군 청년정책의 주체로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고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