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구군위교육지원청, 초등학생 대상‘창의력 쑥쑥’겨울방학 캠프 운영

주제탐구·진로체험·협력활동 통해 문제해결력 키워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대구군위교육지원청이 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5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군위 초등학교 연합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협력적 탐구 능력 향상을 목표로, ▲주제탐구활동, ▲진로체험활동, ▲어울림놀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째 날인 6일에는 ‘내 삶의 주인공 되기’를 주제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비전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협력하여 꿈을 담은 대형 조형물을 제작하고 발표하며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웠다.

둘째 날과 마지막 날에는 학년별 맞춤형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3학년은 공항의 기능과 시설을 탐구하여 군위 지역 특성을 반영한 공항 모형을 제작하고, 4학년은 비행기의 원리를 학습하며 실험을 통해 최적의 비행기 모형을 개발한다.

5학년은 신공항 브랜딩을 주제로 유니폼과 굿즈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할 예정이다.

캠프 마지막 날인 8일에는 전체 학생들이 모여 학년별 탐구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발표회를 개최한다.

또한, 팀 빌딩과 어울림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긍정적 에너지 함양을 도모할 계획이다.

김두열 교육장은 “이번 캠프는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협력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특별한 기회가 되고 있다”며, “군위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 발전에 대한 관심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