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은 지난 6일, 단체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단체 화합과 역량 강화를 위한 '2025 우만1동 단체 다짐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다짐대회 행사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난타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24년 단체별 활동 영상 상영, 실천 결의문 선서, 다짐 대회 카드섹션이 진행됐다.
우만1동 단체 다짐대회는 2025년 새해에 단체별로 목표를 세우고 성실히 실천하고자 마련한 뜻깊은 자리로, 우만1동 단체들의 2025년 주요 사업으로는 ▲[주민자치회] 우만1동 캐릭터(우만이, 우순이) 포토존 설치, ▲[통장협의회] 마을 대청소 및 무단 투기 근절 캠페인, ▲[새마을문고] 어린이 요리교실 및 영화데이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이불빨래, 생신밥상 서비스 제공 등이 있다.
행사 말미에는 굳은 다짐의 의미로 다같이 “우만1동을 더 새롭게, 주민을 더 빛나게!”라고 외치고 카드섹션을 진행하여 대비를 장식했다.
행사종료 후에는 단체원들이 정성껏 끓인 떡국을 다 함께 나눠 먹으며 2024년 되돌아보고 2025년 새로운 한 해 시작을 나누는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미라 우만1동장은 “이번 단체 다짐대회를 통해 단체 스스로 다짐한 목표가 실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올해 우만1동 모든 주민의 삶이 편안하고, 함께 잘사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