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정선군, 2025년 동계 청년 행정체험연수 1기 발대식 개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정선군은 1월 6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14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동계 청년 행정체험연수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청년 행정체험연수는 정선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진로탐색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한 사회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하반기부터 참가자격이 대학생에서 19세이상 29세이하의 청년으로 확대되어 더 많은 청년들이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이들 청년 행정체험연수 참여자들은 이날 발대식과 안전보건교육을 시작으로 1월 26일까지 3주간 군청, 읍·면행정복지센터 및 주요관광지 등에서 다양한 군정체험을 경험하게 된다.

이창우 정선부군수는 “이번 행정체험연수 참여자들이 다양한 군정 체험을 통해 공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비 사회인으로서의 경험을 쌓아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2기 행정체험연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2025년 1월 9일부터 정선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2월 3일부터 3주간 연수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읍·면 산업개발팀 또는 정선군청 경제과 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정선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