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12월 30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의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이하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여 매년 남다른 열정과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주민들의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선발하여 시상한다.
최효숙 의원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주민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정활동의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의원으로서 지방자치 발전을 비롯하여 경기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긍정적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최효숙 의원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 유보통합 추진 지원 조례' 대표 발의, ‘늘봄학교 운영체계 개선을 위한 토론회’ 및 ‘경기도 어린이집 0-2세 운영비 지원방안’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도민들과 소통하며 현장에서 듣는 애로사항 개선을 위해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한편, 최효숙 의원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및 2025년 예산심사 등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이끄는 의정활동을 이어가며 ‘2024년 경기도일간기자단 우수의정대상’과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각각 우수의정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