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주도교육청 서귀포학생문화원, 2024년 예술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제주도교육청 서귀포학생문화원은 4일 서귀포학생문화원 대강당에서 예술영재교육원 학생, 학부모 및 지도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영재교육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초등 미술영재 19명, 음악영재 15명 총 34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이 수여 됐으며 평가 결과 1년 동안 높은 성취를 이룬 학생들에게 우수 성취상을 수여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초등미술 영재 학생들은 2024년 한 해 동안 토요일과 방학을 이용하여 다양한 미술표현을 탐색하고 적용을 위한 실기 활동을 했고, 아트캠프를 통해 분야별, 팀별 프로젝트 활동 등을 실시했다.

초등음악 영재 학생들도 기본적인 음악 소양 및 개개인의 영재성을 자극 계발하기 위한 실기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지난해 11월 30일에는 초등미술 및 음악 영재학생들의 창의적 산출물 종합발표회를 통해 미술영재 작품전시회 및 음악영재 발표회를 열어 자신과 동료들의 작품과 연주를 발표 및 감상하는 기회를 통하여 미래 예술인의 꿈을 키웠다.

강정림 원장은 “예술영재교육원은 우리 아이들이 잠재력을 발산하고 더 깊고 넓은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예술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개인 및 협동작품 활동, 발표회 운영 등 다양한 예술적 경험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지원하고 있다”며“학생들이 예술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