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예산군, 고향사랑기부금 3억2000만원 돌파해 목표액 초과 달성

목표액 대비 160% 초과 달성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예산군은 2024년 12월 31일 기준 고향사랑 기부금이 3억2000만원을 돌파해 당초 목표액의 160%를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군은 고향사랑기부금 시행 첫 해였던 지난 2023년 4억5000만원을 모금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목표액 2억원 대비 3억2000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해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기부 내역을 보면 10만원 이하 기부자가 2,669명으로 전체 기부자의 90% 이상을 차지했으며, 이밖에도 출향인사나 군에 관심을 둔 기관, 단체 등 고액 기부자들도 상당 수 기부에 동참해 고향 사랑을 적극 실천했다.

또한 군의 고향사랑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사과, 한우, 사과와인 등 질 좋고 안정적인 예산 지역 농특산품은 답례품을 선택하는 기부자들에게 실속이 있다는 평가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사과, 예산사랑상품권, 한우, 사과와인 등이 호응이 좋았다.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액은 고향사랑 기금으로 적립되며, 군은 올해 기금사업 선정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 및 부서 의견 수렴 등을 거쳐 기금사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최재구 군수는 “전국 각지에서 예산군에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방소멸 위기 시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 확충과 군민 복리 증진에 크게 기여하는 소중한 제도로 보내주신 기부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금은 10만원 기부 시 10만원 전액 세액공제와 추가로 3만원 상당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는 인터넷 포털 ‘고향사랑e음’에 접속하거나 NH농협은행을 방문해 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예산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