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초청 특강

디자인 거장들과 함께하는 창의적 감각 함양의 장 열어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충남도립대학교 건축인테리어학과는 재학생들의 창의적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를 초청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11월부터 총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충남도립대학교 학생회관 소강당에서 열렸다.

특강에는 국내 유수의 디자인 전문가가 초청되어 학생들에게 디자인적 통찰과 실무적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아키모스피어 대표 박경식 디자이너가 강연자로 나서 큰 호응을 얻었다.

박 디자이너는 2015년 아키모스피어를 설립한 이후, 리테일, 전시, 건축,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독창적인 공간 디자인을 선보였다.

그는 네이버 신사옥 1784 로비, 하나은행 본점 영빈관 등 대표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 환경 디자인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으며, 그의 작품은 IF 디자인 어워드, 독일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인정받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강연에서 박 디자이너는 “평범한 일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디자인적 사고가 창조성을 키우는 열쇠”라며, “이러한 사고가 풍부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이승일 건축인테리어학과 학과장은 “디자인 전문가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와 전문적 감각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축인테리어학과는 2025년부터 전공심화 과정을 도입해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개편한다. 또한, 충남도립대학교는 2025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등록금 전액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시 신입생 모집은 이달 1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건축인테리어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도립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