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전시교육청, 겨울방학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 지원으로 학습역량 키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겨울방학 학습캠프 ‘배움동행’ 운영

[한국제일신문, 김정수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1월 2일부터 15일까지 관내 초․중학생 중 희망자 40명을 대상으로 ‘배움동행’ 학습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배움동행’ 학습캠프는 방학 기간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년 전환 시기에 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을 돕는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이다. 촘촘한 학습지원을 위해 학교당 1명 ~ 8명으로 구성된 개별․그룹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상담 및 코칭을 지원한다.

학습캠프 참가 신청 학생들은 전문상담사의 학습표준화검사를 겸한 학습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유형을 파악한다. 이후 겨울방학 기간 중 학교별 상황에 맞추어 학습코칭지원단이 학교로 찾아가 4~6회기까지 학습 상담과 코칭을 진행한다.

학습 상담과 코칭 프로그램 안에는 학습동기전략, 시간관리전략, 노트필기전략, 집중·기억 전략, 읽기․쓰기 전략 및 학습관리 등의 주제가 다루어질 예정이다. 학습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전략을 익히고 활용하는 과정에서 긍정적인 학습 태도 변화를 경험하고, 나아가 자기주도학습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곽숭훈 중등교육과장(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은 “겨울방학 배움동행 학습캠프에서 다양한 전략들을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기르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대전시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