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아산시 금강씽크공장 임연숙 대표, 다문화가족지원 유공으로 충청남도지사 표창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금강씽크공장 임연숙 대표가 지난 31일 다문화가족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임연숙 대표는 2023년 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와 다문화가정 싱크대 무상 교체 협약을 체결해 다문화가정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또한 지역봉사단체 회원으로 결혼이주여성 멘토링 사업에 적극 참여해, 결혼이주여성이 겪는 언어, 음식, 육아, 문화적 차이를 좁혀 한국사회에 조기정착 할 수 있도록 멘토 역할에 최선을 다했다.

아울러 관내 주거취약계층(장애인, 한부모,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매년 5가구 이상 싱크대 무상 교체를 지원해 주거개선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임연숙 대표는 “다문화가족지원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이러한 활동은 혼자서는 이룰 수 없는 일이며, 지역의 봉사단체와의 협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결혼이주여성 멘토링 사업과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서 실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대표님께서 보여주신 헌신과 노력은 다문화가정과 취약계층의 행복한 삶에 크게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금강씽크공장과 같은 훌륭한 기업들이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아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