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화천교육지원청은 12월 30일 오후 1시부터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화천읍 인근 4개교(원천초, 산양초, 상승초, 풍산초)를 방문하는 ‘우리 학교 어때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 학교 어때요’ 프로그램은 새 학기 입학 전 사전연수 성격으로 진행되는 ‘어서 와요, 초등학교 오랜만이지요?’ 프로그램의 하나로, 초등학교 신입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들의 걱정과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자 운영된다.
학부모들이 인근 4개교를 직접 방문하여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을 톺아보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는 학교 투어 형식으로 진행되며 2025학년도를 맞아 처음 운영된다.
한편, 1월 8일과 9일에는 화천읍과 사내면에서 ‘라떼 맛이 다른 요즘 초등학교’를 주제로 2025학년도 예비 1학년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초등학교 1학년 담당 현직 교사가 학부모와 자녀 세대 간 초등학교의 변화된 생활과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등 학습 내용,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안내할 계획이다.
학부모들이 거주 지역을 기준으로 편한 지역에 신청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동행하는 자녀들을 위해 마을활동가와 함께하는 보드게임, 그림책 읽기 등 돌봄 프로그램도 별도 운영한다.
김종녀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의 갖고 있었던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되어 자녀 미래에 대한 안도감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라며, “학부모님들이 요즘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내용과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하여 안심하고 자녀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