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달성문화재단, 2025년 상반기 참꽃갤러리 전시지원사업 참여 예술인 모집

참꽃갤러리 상반기 전시지원사업 공모, 1월 9일부터 신청 접수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달성문화재단에서 오는 1월 9일부터 1월 15일까지 2025년 상반기 참꽃갤러리 전시지원사업 참여 예술인을 모집한다.

재단은 2023년 달성군과의 위수탁 협약을 통해 참꽃갤러리의 운영 및 관리 권한을 갖게 됐으며, 지역 예술인들의 발전과 상생을 도모하고자 반기별로 전시 지원을 위한 공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시지원사업은 지역 내 문화 다양성을 확보하고 지역민들의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며, 선정자(또는 단체)에게는 갤러리 무료 대관, 홍보, 작품 운송 및 설치·철거 등 다방면의 전시 혜택이 지원된다.

공모 사업을 신청하려고 하는 자(또는 단체)는 개인전을 2회 이상 개최한 경력이 있어야 하며, 미술대학 및 관련 학과를 졸업했거나 이에 준하는 예술 활동 경력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다만, 2023년도 하반기부터 2024년도 참꽃갤러리 전시지원사업에 선정됐던 예술인 또는 단체와 2025년도 기준 국공립 단체, 상법인 기관 등에서 참꽃갤러리 유사한 지원을 받을 예정인 예술인 또는 단체의 경우 신청이 제한된다.

2025년 상반기 전시지원사업 참여 예술인 모집은 1월 9일부터 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 또는 단체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최재훈 달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참꽃갤러리 전시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시각예술의 다채로움을 알리고 지역의 문화적 기능을 강화하고자 한다. 달성군의 문화 예술을 선도해 나갈 역량 있는 예술인 및 단체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달성군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