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주시, 주민등록․인감(서명확인) 업무 유공 행정안전부 기관 표창 수상

담당자 직무교육을 통한 정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본인서명사실 이용 활성화 공적 인정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충주시는 2024년도 주민등록․인감(서명확인) 업무 유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로부터 기관 표창을 받았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광역 기초지자체 중에서 주민등록 인감(서명확인) 제도의 발전과 안정적 운영에 기여한 12개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충주시는 2024년 한 해 동안 ▲주민등록과 인감(서명확인) 업무 담당자 자체 교육 ▲시장과 민원 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 ▲QR코드를 활용한 민원 서식 작성 예시 제공 ▲전입세대 생활 안내 책자와 e-book 제작 배부 ▲주민등록증 점자 스티커 제작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등으로 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등록과 인감(서명확인) 제도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주민등록 및 인감(서명확인) 업무 담당자의 직무교육을 통해 정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본인서명사실 확인제도 홍보물을 제작하는 등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조길형 시장은 “주민등록 및 인감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공직자의 노력으로 이번 성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친절하고 정확한 직무수행을 기본으로 시민들의 편익에 맞춰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발전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북도 충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